커뮤니티

학과소식

아주대, AU50 아주 대입정보의 날 성황리 개최

  • 한효정
  • 2023-08-17
  • 347


우리 학교는 총 540명 참가자를 대상으로 <AU50 아주 대입정보의 날>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지난 12일 오후 1시부터 오후 6시까지 열린 행사는 아주대학교병원 별관 대강당, 아주대학교 다산관, 연암관 등 캠퍼스 전역에서 진행됐다. 행사는 아주대 입학처 주관으로 열렸다. 


행사는 아주대 개교 50주년을 맞아 교사·학생·학부모 수요자 맞춤형 입학 정보 제공의 시간으로 마련됐다. ▲AJOU 캠퍼스투어 ▲AJOU 학과체험 ▲AJOU 입학전형 컨퍼런스 ▲AJOU 교사연수 ▲AU50 총장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540명 참가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참가 접수는 사전에 온라인 선착순 모집으로 이루어졌다. 


고교생 1·2학년을 대상으로 한 AJOU 캠퍼스투어 프로그램은 아주대 입학홍보대사 가이아(Gaia)가 투어를 이끌었다. 캠퍼스 투어는 학생들의 학습 동기 부여를 위해 관심 계열 캠퍼스를 사전에 신청하는 방식으로 마련됐으며, 자연/인문/보건의료 3개 코스로 진행됐다. 


AJOU 학과체험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주도적인 진로 설정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으며, 15개 학과에서 ▲교수특강 ▲학과체험 프로그램이 동시에 진행됐다. 개인별 선호 학과 체험에 참가한 고교생 1·2학년 301명은 선호학과를 이해하고 대학교육을 체험해보는 기회를 가졌다. 박진욱 학생(수원 유신고)은 “학교가 추구하는 방향에 대해 알 수 있었고 관심 있던 학과에 더 가까워지는 시간이었다”고 프로그램 참가 소감을 전했다. 


아주대 최수영 입학처장과 송희령 입학사정관이 진행한 AJOU 입학전형 컨퍼런스는 ▲입학전형 및 학생부종합전형 평가방법 안내 ▲자연계열·인문계열 합격생 사례발표 ▲첨단학과 소개 ▲질의응답 순서로 진행됐다. 본격적인 입시 설명의 자리에 고교생과 학부모 159명이 참석했다. 서울에 거주하는 학부모 김현수씨는 “작년에 합격한 학생들이 입시 준비 내용을 생생하게 제공해 직접 찾아온 보람이 있었다”고 참가 소감을 밝혔다. 


AJOU 교사연수 프로그램은 전국 고교 교사 80명을 대상으로 아주대 학생 평가요소를 안내하는 시간으로 3시간 동안 구성됐다. 우리 학교 고지영·백승근 입학사정관이 ▲24학년도 학생부 종합전형 안내 ▲23학년도 학생부 종합평가 사례 분석 ▲모의서류 평가 워크숍 및 피드백 등을 진행, 교사와 함께 입시사례분석의 시간을 가졌다. 참가자 안종숙 교사(하남 위례고)는“유익했던 시간으로 학생을 지도하고, 학생부를 기록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참가 소감을 전했다. 


AU50 총장특강에서 아주대 최기주 총장은 ▲우수한 지리적 입지 ▲교통 인프라 ▲최상위 취업률 교육 ▲다양한 장학제도 ▲파란학기제 ▲세계 유수 대학들과 교류 사례 등 아주대학교만의 강점을 소개하며 “지난 50년 동안 스스로 길을 개척하고 만들어 온 아주대는 미래를 함께 개척해나갈 우수한 인재들을 기다리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2023년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에 선정된 우리 학교는 입시생 부담을 줄이고 교육과정 취지에 맞는 전형을 운영하기 위해 고교-대학 연계 노력을 강화해나가고 있다. 개교 50주년을 맞아 다양하게 진행된 <AU50 아주 대입정보의 날> 행사는 교사·학생·학부모에게 맞춤형 입학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주도적인 진로 설계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AU50 총장특강에서 학교를 소개하는 아주대 최기주 총장

AJOU 입학전형 컨퍼런스를 진행하는 아주대 최수영 입학처장

AJOU 입학전형 컨퍼런스 참석자들 

AJOU 교사연수 프로그램에 참여 중인 교사들

AJOU 학과체험 프로그램 <간호학과> 체험 현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