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학과소식

송봉섭교수, 자동차공학회 학술상 상금 전액 학과 장학금으로 기부

  • 한효정
  • 2023-01-02
  • 348



우리 학교 학과장 송봉섭 교수가 한국자동차공학회 서연학술상을 수상했다. 


한국자동차공학회(KSAE)는 지난 11월 제주에서 열린 2022 추계학술대회 기간 중 서연학술상을 비롯한 학회상 수상자들에 대한 시상식을 개최했다. 


서연학술상은 서연그룹과 한국수입자동차협회의 후원으로 시행되고 있는 상이다. 자동차공학회는 학회 논문집에 게재된 논문 가운데, 연구의 독창성과 학술성으로 자동차 분야 발전에 기여한 우수 논문을 선정해 시상한다. 


송봉섭 교수(AI모빌리티학과, 사진)는 한국자동차공학회 논문집에 발표한 "다채널 라이다의 주행 및 가상 데이터셋에 대한 딥러닝 기반 차량 검출 알고리즘의 학습 및 성능 비교 연구" 논문으로 수상했다. 


송봉섭 교수는 서연학술상 수상의 부상으로 받은 상금 500만원을 우리 학교 AI모빌리티학과 장학금으로 기부할 예정이다. 우리 학교는 첨단 분야 학과 3개를 신설하고 내년 첫 신입생을 받는다.  신설 학과는 공과대학 내 AI모빌리티공학과와 첨단신소재공학과, 정보통신대학 내 지능형반도체공학과로 총 정원은 123명이다. 


그 중 AI모빌리티학과는 자동차∙로봇∙교통을 융합하는 미래 모빌리티 산업을 이끌어갈 첨단 산업 융합 인재 육성을 목표로 한다. 융합학과로 신설되며, 입학정원은 40명이다. AI모빌리티공학과는 전통적인 자동차 및 교통 분야에 대한 지식과 인공지능∙빅데이터∙통신과 같은 ICT 학문을 함께 공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후 이를 병합하여 자율주행자동차, 이동 로봇, 스마트 모빌리티 서비스 등의 시스템적 응용 분야로 확대하는 교육 과정을 운영한다. 관련 회사와의 밀접한 산학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현장 실습 ▲인턴십 ▲산학 장학생 지원을 활발히 추진하고, 해외 유수 대학과의 학생 교류 프로그램도 진행할 예정이다.


기사 본문 : 아주광장 바로가기